평균연봉 1억 이상?! 은행업계 연봉 TOP5 기업비교

18,075

23-11-09

은행업계는 고연봉으로 알려져 있어 취준생이 희망하는 업종 중 하나인데요. 은행·금융 업종 평균연봉은 5,411만 원으로 다른 업계와 비교하면 높은 수준이죠. 은행 업계 중에서도 특히 평균연봉이 높은 5개 기업을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과연 가장 연봉이 높은 기업은 어디일까요?


*평균연봉 정보는 은행연합회의 보도자료를 참고했습니다.



TOP5. 국민은행

#1억 1,235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5위는 국민은행입니다. 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 계열사 은행인데요. 평균연봉이 은행업계에서 5위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1억 1,235만 원으로 매우 높은 편이었어요. 


국민은행의 현직자 평가는 평균 83점인데요. 특히 연봉/복지 항목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현직자들은 "배울만한 동료들이 많고, 성장할 수 있다.", "초봉과 연봉이 모두 높은 편이다."를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보수적이고, 경직적인 분위기이다.", "야근이 잦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국민은행 채용공고 확인하기 

👉 국민은행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



TOP4. 토스뱅크

#1억 1,314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4위는 토스뱅크입니다. 토스뱅크는 비바리퍼블리카가 2021년에 출범한 국내 세 번째 인터넷 전문 은행인데요. 2022년 기준 토스뱅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수는 500만이 넘는다고 합니다. 평균연봉은 1억 1,314만 원으로 4위를 차지했어요.


비바리퍼블리카 현직자 평가는 87점으로 높은 편인데요. 특히 연봉/복지 항목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현직자들은 "자율성이 높다.",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기업문화가 만족스럽다."를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야근이 많다.", "솔직함을 추구하는 기업 문화가 불편할 수 있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토스뱅크 채용공고 확인하기 

👉 비바리퍼블리카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


*토스뱅크의 현직자 평가와 기업분석리포트는 토스뱅크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TOP3. 하나은행

#1억 1,424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3위는 하나은행입니다. 하나은행은 2015년 한국외환은행과 통합해 KEB하나은행으로 출범했고 현재는 브랜드명을 하나은행으로 변경했어요. 평균연봉은 1억 1,424만 원으로 3위를 차지했어요.


하나은행의 현직자 평가는 78점인데요. 특히 연봉/복지 항복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현직자들은 "복지, 급여처우가 좋다.", "휴가 사용이 자유로운 편이다."를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야근이 많다.", "지점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하나은행 채용공고 확인하기 

👉 하나은행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



TOP2. 한국씨티은행

#1억 1,618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2위는 한국씨티은행입니다. 한국씨티은행은 미국 씨티은행의 대한민국 법인인데요. 평균연봉은 1억 1,618만 원으로 2위를 차지했어요.


한국씨티은행의 현직자 평가는 80점인데요. 특히 근무시간/휴가 항목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현직자들은 "근로시간, 복지 면에서 최고이며 휴가 사용이 자유롭다."라는 점을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재직자 평균연령이 높다.", "개인주의가 강하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한국씨티은행 채용공고 확인하기

👉 한국씨티은행 기업정보 확인하기



TOP1. 카카오뱅크

#1억 2,547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대망의 1위는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과의 연계로 2016년에 설립된 인터넷 전문은행이에요. 설립 5년 만에 총 고객 수 1700만 명을 돌파했어요. 평균연봉은 1억 2,547만 원으로 1위를 차지했어요.


카카오뱅크의 현직자 평가는 87점으로 높은 편인데요. 조직문화/분위기와 커리어/성장 항목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현직자들은 "좋은 커리어와 동료", "고연봉 보장"을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야근이 필수이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카카오뱅크 채용공고 확인하기 

👉 카카오뱅크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