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연봉 1억 이상?! 정유업계 연봉 TOP3 기업비교

27,189

23-10-23

정유업계는 고연봉 업계로 취준생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업종 중 하나인데요.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연봉은 4,229만 원으로 다른 업계와 비교하면 높은 수준이죠. 캐치가 정유기업 중에서도 특히 평균연봉이 높은 대기업들을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평균연봉은 각 기업이 공시한 사업보고서(2022년)를 참고한 것으로 현재 평균연봉과 다를 수 있습니다.



TOP3. GS칼텍스

#1억 5,397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3위는 GS칼텍스입니다. GS칼텍스는 정유사업과 윤활유사업, 석유화학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에너지기업 인데요. 평균 연봉은 3위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1억 5,551만 원으로 매우 높은 편이었어요.


GS칼텍스의 현직자 평가는 83점인데요. 특히 연봉/복지와 커리어/성장 항목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현직자들은 "출퇴근이 자유롭다.", "복지가 좋아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를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바쁜 때에는 야근을 해야 한다.", "개인 업무 강도가 높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GS칼텍스 채용공고 확인하기

👉 GS칼텍스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



TOP2. SK이노베이션

#1억 5,700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2위는 SK이노베이션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석유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는데요.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인천석유화학, SK온 등 자회사를 총 8개 보유하고 있어요. 평균 연봉은 1억 5,700만 원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현직자 평가는 88점인데요. 역시 연봉/복지에 대한 현직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현직자들은 “자율출퇴근제를 시행한다.", ”사내 복지가 좋은 편이다."를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업무량이 많고, 부서 이동이 어렵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SK이노베이션 채용공고 확인하기 

👉 SK이노베이션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



TOP1. S-OIL

#1억 7,107만 원


(사진을 클릭하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대망의 1위는 S-OIL입니다. S-OIL은 좋은 기름(Good oil)에서 이름을 따서 정유업계 최초로 선보인 캐릭터인 '구도일'을 도입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친근한 매력을 어필해오고 있는데요. 평균연봉이 1억 7,107만 원으로 정유업계 중에서도 가장 높았어요.


S-OIL 현직자 평가는 79점으로 세 개의 기업 중에는 가장 낮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연차 사용이 자유롭다.", "복지제도가 만족스럽다."를 장점으로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보수적인 기업문화가 아직 남아있다."라는 점을 아쉽게 평가했어요.


👉 S-OIL 채용공고 확인하기 

👉 S-OIL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