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배포* 현백그룹 공채 공고분석/합격자소서/면접기출 채용정보

2,173

23-10-17

📌 PART 1. 공고분석


 


✅ 현대백화점그룹 모집 직무와 지원자격은?

현대백화점 그룹에서 2023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요. 모집을 진행하는 회사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세 곳이에요.(각 기업명을 클릭하면 채용공고로 이동해요!) 


4년제 학사 이상 학위를 소지한 분, 2023년 12월부터 인턴실습, 2024년 2월부터 입사가 가능한 분,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이라면 전공에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해요. 단, 글로벌 직무의 경우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를 제1언어로 사용하는 국가에서 5년 이상 체류경험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어요. 면세점 지원자의 경우 보세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여 채용해요.


✅ 일반전형과 OPEN PR전형 중 선택해서 서류지원, 전형의 절차는?


 


이번 현대백화점그룹 채용의 서류전형은 일반전형과 OPEN PR전형 중 선택해서 제출할 수 있어요. 일반전형은 기존과 같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는 형식이에요. OPEN PR 전형의 경우 자기소개서 대신 2분 이내의 동영상, PPT/PDF 등 자율 양식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돼요.


채용절차는 세 계열사 모두 ✔️서류전형 ✔️AI역량면접 ✔️1차실무면접 ✔️인턴실습 ✔️2차임원면접 ✔️교육 및 입사 순으로 진행돼요. 글로벌 직무 지원자의 경우 1차 면접 이후 별도의 외국어 면접을 추가 진행해요. 서류는 10월 23일 월요일 17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할 수 있어요. 



📌 PART 2. 자소서 합격 팁/최신 합격자소서


2023년 하반기 현대백화점그룹 자소서는 총 5문항이에요. 1~4번은 전 계열사 동일한 공통문항이며 5번은 계열사별로 상이하니 꼭 확인해 주세요.


<2023년 하반기 현대백화점그룹 자소서 문항>


1. 지원 동기와 지원 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기술해주세요.

2. 본인이 주도적으로 팀을 이끌어 목표에 도전해본 경험에 대해 기술해주세요. 

(쉽지 않은 목표에 도전한 이유, 팀 내 본인의 역할, 도전과정에서 어려웠던 점, 극복한 방법 등)

3. 다른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겨 의식하지 못했던 비효율적인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여 해결한 경험에 대해 기술해주세요. 

(문제인식 과정 및 문제라고 생각한 이유, 문제해결 과정, 그 과정에서 느낀점 등)

4. 서로 다른 사고방식이나 환경을 가진 사람들과 과제를 수행하면서 

팀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해주세요. 

(팀워크를 형성하려 했던 이유, 본인의 행동과 결과, 그 과정에서 느낀점 등)

5. 계열사별로 상이



✅ 최신 합격자소서

 기업

 직무

합격자소서 

현대백화점

영업관리

현대백화점은 젊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끊임없이 MZ세대가... 

현대백화점

마케팅

회사를 선택함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10년 후의 위치"... 

현대홈쇼핑

경영/사무

[함께 성장하는 현대홈쇼핑] 진정한 행복을 모두가 함께할 수 있을 때... 

합격자소서 더 확인하기


📌 PART 3. 최신 면접기출


<현대백화점그룹 2023 상반기 면접기출>


✔ 최근 주목할만한 소비 트렌드는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현대백화점)

✔ 기억에 남는 마케팅 사례와 현대백화점에 적용할 수 있는 점은?(현대백화점)

✔ 실무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역량이 무엇인지?(현대홈쇼핑)

✔ 쇼호스트의 요구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현대홈쇼핑)

✔ 업무가 동시에 들어온다면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현대백화점면세점)

✔ 어려움을 겪었던 개인적인 경험과 어떻게 이겨냈는지?(현대백화점면세점)


면접기출 질문 더 확인하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