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채용 예정! 현대백화점그룹 중 가장 일하기 좋은 곳은? 기업비교

4,541

23-09-25

현대백화점그룹이 10월부터 2023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채용에 참여하는 계열사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 총 3곳입니다. 채용 예정인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중 어떤 계열사가 연봉이 높고, 또 일하기 좋은지 TOP3를 캐치의 데이터로 확인해 보았는데요. 과연 어떤 기업이 1위를 차지했을까요?



💸 채용 예정인 계열사 평균연봉 TOP3 💸


평균연봉 순위는 캐치 기업 개요 페이지의 연봉 탭에 기재되어 있는 기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고용보험, 국민연금, 금감원, 알리오 등의 데이터를 통해 추정한 것으로 참고 용으로만 확인해 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대백화점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위 현대백화점: 6,600만

1위는 평균연봉 6,600만 원의 현대백화점이 차지했어요. 초봉은 4,680만 원으로 도소매·유통 업종 평균연봉이 3,775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현대백화점 퇴사자가 말하는 진짜 현실이 궁금하다면?(클릭)


✔️ 2위 현대홈쇼핑: 6,200만

2위는 평균연봉 6,200만 원의 현대홈쇼핑이 차지했어요.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과 도ㆍ소매업 등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초봉은 4,671만 원으로 전자상거래 업종 평균연봉이 3,531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어요. 


✔️ 3위 현대백화점면세점: 4,532만

3위는 평균연봉 4,532만 원의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차지했어요.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면세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90여 브랜드 상품을 판매 중이다. 현대백화점보다는 평균연봉이 낮지만 도소매·유통 업종 평균연봉이 3,775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 채용 중인 계열사 현직자 평가 TOP3 💗

현직자 순위는 캐치의 현직자 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대백화점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위 현대홈쇼핑: 80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현대홈쇼핑입니다. 특히 근무시간/휴가 점수가 84점으로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워라밸이 보장되고 유연근무제를 시행한다.", "대졸 신입 초봉이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으로는 "보수적인 분위기이다.", "업무 강도가 높다."라고 언급했어요.  


✔️ 2위 현대백화점: 79점

2위는 현대백화점이었는데요. 특히 연봉/복지 점수가 80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연봉과 처우가 다른 곳에 비해 우수하다.", "연차 사용이 비교적 자유롭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은 "업무 특성상 주말 근무가 있다.", "업무량이 많다."라고 말했습니다.


✔️ 3위 현대백화점면세점: 71점

3위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인데요. 특히 근무시간/휴가 점수가 76.3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눈치 볼 필요 없이 칼퇴 할 수 있다.", "유연근무제를 시행한다."라고 언급했어요. 반면 "보수적인 문화가 남아있다.", 성과급이 없을 때도 있다."를 단점으로 언급했습니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