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봉 5천 이상은 기본? 반도체/디스플레이 초봉 TOP3 기업비교

6,191

23-08-28

대기업, 공공기관의 인턴∙신입 모집과 함께 하반기 채용 일정이 하나씩 시작되고 있는데요.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는 초봉과 평균연봉이 높기 때문에 문∙이과 상관없이 취준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죠.

그렇다면 초봉이 가장 높은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업은 어디일까요? 캐치가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업에 지원하기 전에 알아야 할 초봉과 채용정보, 현직자들이 말하는 장점과 단점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함께 확인해 볼까요?


*초봉은 기업이 직접 공개한 수치 혹은 경력 5년 차 이내의 현직자리뷰 작성자 평균입니다.

*초봉, 현직자 의견 출처: 캐치 ‘기업분석




💎 TOP3. DB하이텍 

#초봉 5,136만 원 #일한 만큼 보상 #업계 1% #재무 TOP


 

(사진출처 = DB하이텍)


3위는 DB하이텍입니다. DB하이텍의 신입사원 초봉은 5,136만 원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업종 평균연봉이 3,920만 원인 것과 비교하면 높은 편이죠. DB하이텍은 경력사원은 월마다 채용하고, 신입사원은 직무별로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채용절차는 서류, 인적성, 1차면접(실무진), 2차면접(임원진),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DB하이텍 현직자들은 “유연근무제 시행으로 출퇴근이 자유롭다.”, “개인성과에 따라 연말 인센티브와 연봉 인상폭이 크다.”라는 점을 장점으로 언급했는데요. 반면 단점으로는 “경직된 분위기의 부서도 있다.”, “인원 대비 업무가 많다.”라는 점을 말했어요.


‘DB하이텍’ 기업정보 더 확인하기



💎 TOP2. 세메스

#초봉 5,233만 원 #유연근무제 #자유로운 휴가 #고용안정성


 

(사진출처 = 세메스)


2위는 세메스가 차지했습니다. 세메스의 초봉은 5,233만 원으로 높은 편인데요. 세메스는 경력사원은 직무별로 수시채용하며 신입사원은 보통 하반기에 채용합니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SW직무는 소프트웨어 역량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고 하니 해당 직무를 준비하고 있다면 참고해 주세요! 

세메스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유연근무제가 정착되어 출퇴근이 편하다.”, “휴가 사용과 퇴근이 자유롭다.”라는 점을 언급했는데요. 반면 단점으로는 “부서에 따라 업무량 차이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메스’ 기업정보 더 확인하기



💎 TOP1. SK하이닉스&삼성전자


[SK하이닉스]

#초봉 5,300만 원 #일한 만큼 보상 #유연근무제 #업계 1% #고용안정성


 

(사진출처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의 초봉은 5,300만 원으로 2위를 차지한 세메스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높은데요. SK하이닉스는 올해 상반기에 신입사원을 모집했으며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도 8월 말에서 9월 초 사이에 시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SK하이닉스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유연근무제, 해피프라이데이(매월 셋째 주 금요일 휴무) 등으로 근무가 자유로운 편이다.”, “셔틀버스와 간편식, 복지포인트와 같은 복지제도가 잘 되어있는 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보수적이고 경직된 문화가 남아있다.”라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SK 하이닉스’ 기업정보 더 확인하기 


[삼성전자]

#초봉 5,300만 원 #일한 만큼 보상 #고용안정성 #업계 1% #재무 TOP


 

(사진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초봉은 SK하이닉스와 동일하게 5,300만 원으로 높은 편인데요.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3급 신입사원을 채용했으며 보통 9월 초에 하반기 공채를 실시합니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종합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공인 어학성적(OPIc 또는 토익스피킹) 보유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으니 삼성전자 지원 계획이 있다면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겠죠?

삼성전자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퇴근이 자유롭고 안정성이 높다.”, “헬스장, 샤워실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업무강도가 높은 편이다.”라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삼성전자’ 기업정보 더 확인하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