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우리카드 10분 요약
기업정보

2,545

19-06-19

   

우리카드 체험형 인턴모집 대비

우리카드 10분요약 

 

 

 

 

우리카드 체험형 인턴 모집 ~6.24 18: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우리카드는 우리금융그룹 내 신용카드부분 사업역량 강화 및 비은행부분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3년 4월 우리은행으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다. 광범위한 은행 네트워크 및 고객기반을 바탕으로 금융그룹 계열 카드사로서 최적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하였으며, 신성장동력확보를 위한 신사업 발굴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019년 1월 우리금융지주가 출범함에 따라 그룹사 간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 우리카드 기업개요 더보기!

▽ 우리카드 채용공고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우리카드 약점 : 카드대출에 대한 높은 의존도


우리카드의 영업수익 중 카드대출수익은 약 32%를 차지하고 있다. 부실위험이 높은 카드대출 비중이 카드사 평균 대비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는 점은 우리카드의 약점이다. 2013년에 출범한 우리카드는 신용판매 등 주요 영업부문의 시장지위가 약한 편이라 수익성 확보를 위해 카드대출을 많이 늘렸다. 이에 위험도가 큰 대출자산이 빠르게 증가, 자산건전성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 우리카드 위협 : 치열한 경쟁

높아진 업권간 경쟁가능성은 잠재적인 부담요인이다. 간편결제를 앞세운 핀테크 업체들의 결제시장 진출이 대표적이다. 아직 新 지급결제서비스의 비중 및 영향력이 높지 않으나, 해외 IT기업의 성공사례와 국내 금융당국의 핀테크 지원의지 등을 고려할 때, 향후 카드사의 영업기반을 위협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또한, 금융당국의 중금리대출 활성화 계획 등의 영향으로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여신업무의 경쟁이 심화되어 수익성이 저하될 여지가 있다.


 

▽ 우리카드 재직자의 평가는?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8~2019 최신이슈

 

 

베트남 최초 '아시아나 마일리지카드' 출시


우리카드와 베트남우리은행이 베트남 최초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카드인 '아시아나 우리W 플래티넘카드'를 출시했다. 주요 혜택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아시아나항공 하노이지점에서 항공권 구매 시 5% 할인 등이다. 추가로 베트남 주요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무료 제공 등의 플래티넘 서비스 혜택도 있다. 베트남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카드의 신용카드사업 노하우와 베트남우리은행 및 아시아나항공의 현지 영업 네트워크를 접목하여 선보인 신상품"이라며 "신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현지 한국 기업과 주재원, 교민 및 현지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 '카드의 정석' 업계 최단시간 300만좌 돌파

우리카드의 대표상품 '카드의 정석' 시리즈가 출시 1년도 안돼 300만좌를 돌파했다. ‘카드의정석’의 성공에는 이 회사 수장인 정원재 사장이 평소 강조해온 ‘고객 중심 마인드’와 ‘디테일’의 경영 방침이 상품과 브랜드에 그대로 녹아든 점을 꼽을 수 있다. 빅데이터 분석과 소비자 리서치를 활용하여 고객의 카드 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요인들을 없앴다. 서비스 가지 수 경쟁에서 탈피해 간결하지만 탄탄한 할인과 적립 혜택을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변화하는 지불 결제 트렌드를 반영하여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에는 추가 혜택을 부여하는 등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혜택을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 우리카드 최신이슈 더보기!

 

 

 

(주)우리카드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